당진교육청, 안전·행복 유치원 만들기
당진교육청, 안전·행복 유치원 만들기
  • 김남수 기자
  • 승인 2018.07.2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학대 예방 및 2018 상반기 유아교육 평가회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은 24일 대강당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유치원 실현을 위한 『아동학대(성폭력) 예방 및 2018 상반기 유아교육 평가회』를 실시했다.

 이날 평가회는 당진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사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및 유치원내 성폭력 예방 대책을 위한 안전교육 실시에 이어 1학기 동안의 다양한 교육활동 및 현장지원에 대한 평가회를 통해 하반기 유아교육의 내실 운영을 돕기 위한 시간으로 진행됐다.

 아동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은 전문강사인 최영미 강사를 초빙, 강의를 통해 유치원 현장에서 실천해야 할 다양한 아동보호법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으며 아동학대 예방은 물론 유아 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성가치관 확립 및 유치원 현장에서 성교육 및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상반기 유아교육평가회 시간에는 사전 온라인 설문지 평가결과를 분석, 분석된 내용을 참고로 하반기 당진유아교육의 발전 방안에 대한 모색의 시간을 통해 효율적 유아교육지원 체제를 확립했다.

 더불어 유치원 교사로서의 수업전문성 신장을 위한 사례발표와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한홍덕 교육장은 “하반기에도 당진유아교육의 주체로서 더욱 내실 있는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학부모가 신뢰하고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행복당진 유아교육 현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