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한국외교협회와 상생협력 ‘맞손’
논산시, 한국외교협회와 상생협력 ‘맞손’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7.1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논산학사 추진 위한 업무협약체결

 논산시(시장 황명선)와 한국외교협회(회장 한태규)가 18일 ‘서울 논산학사’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황명선 논산시장, 한태규 한국외교협회장을 비롯해 관계자 등 20여 명이 한국외교협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수도권 대학에 진학하는 논산지역 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오는 9월 2학기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80실 규모의 ‘서울 논산학사’는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소재해 있으며 인근에 지하철 2호선과 4호선을 환승할 수 있는 사당역이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입사생은 시 장학회를 통해 논산지역 출신 학생 대상으로 올해 8월 모집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앞으로 학생들이 새로운 꿈과 희망을 키워 논산의 미래를 이끌어 갈 지역인재 양성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논산학사로 만들어 나가는데 뜻을 함께 했다.

 황명선 시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고, 학업에 전념하며 꿈을 향해 정진하길 바란다”며, “논산학사에서 새로운 출발을 앞둔 청년들이 더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학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 행정팀(☏041-746-5212)이나 서울사무소(☏041-746-844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