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한산중, 다어울림 작은 음악회
서천 한산중, 다어울림 작은 음악회
  • 권혁만 기자
  • 승인 2018.07.1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한산중학교(교장 백명호)는 지난 13일 발달장애 연주가와 함께하는 ‘다어울림 작은 음악회’ 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활동은 학교의 모든 구성원뿐 아니라 한산초등학교 전교생, 그리고 관내 희망학생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발달장애인들은 전문가다운 연주 실력으로 우리 모두에게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함으로써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발달장애인들의 직업재활 영상을 통해 발달장애에 대한 이해와 그 특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신감에 가득 찬 모습으로 손을 번쩍 들며 퀴즈를 맞히려는 적극적인 모습과 꼭 시켜달라며 간절함을 호소하는 학생들의 눈빛과 표정이 인상적이었다.

 장애인식개선 공연은 플롯, 트럼펫, 색소폰, 튜바 등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발달장애인들과 악기 연주를 지도해 주신 비장애인들이 함께 어우러져 더욱 의미가 크고 아름다웠다.

 연주곡으로는 옐로우 리본, 론도, 터키 행진곡, 슈퍼맨 OST 등 널리 알려진 곡들로 반가움의 미소를 짓게 했다.

 이번 발달장애 연주가와 함께한 ‘다어울림 작은 음악회’는 발달장애인들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함께 소통하며 배우는 문화·예술 체험활동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