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중, 미래 사회 속 직업 찾기 진로캠프
서산중, 미래 사회 속 직업 찾기 진로캠프
  • 한창우 기자
  • 승인 2018.07.1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중학교(교장 전영택)는 지난 11일 2학년을 대상으로 1~4교시에 걸쳐 진로캠프를 운영했다. 

 이날 진로캠프는 다가올 미래를 상상하며 4차 산업혁명이 우리 사회의 모습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을 해봄으로써 직업이 변화하는 트렌드를 이해하며 기술이 직업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고, 미래 사회 속에서 나는 어떤 삶을 살아갈 것인지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였다.

 1교시 ‘급변하는 미래 사회’, 2교시 ‘리버스 77’, 3교시 ‘다시 태어나는 직업’, 4교시 ‘Ready? 꿈 만다라트’로 진로교육 전문 외부강사를 초빙해 미래사회의 변화와 그에 대응하기 위해 리버스77 게임을 통해 직업의 소멸과 생성을 이해하도록 했다. 

 또 조별로 ‘창직 로드맵’을 만들어 미래직업을 상상해 보고, 만다라트 방법을 활용하여 나의 꿈과 목표를 구체화시키는 계획으로 진행됐다. 

 진로캠프에 참가한 2학년 학생은 “진로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몰랐던 미래 사회의 직업정보를 알게 되어 굉장히 유익했다. 내가 어떻게 꿈을 향해 나아갈 지에 대해서도 깊이 고민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다른 학생은 “진로에 대해 실질적으로 고민하고 계획하는 시간이었다. 오늘의 캠프를 바탕으로 분명한 목표와 비전을 갖고 미래직업을 결정해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