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중, S-리그 폐막식·뮤직비디오 상영회
청양중, S-리그 폐막식·뮤직비디오 상영회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8.07.1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학기 교육활동 마무리

 청양중학교(교장 배종남)는지난 10일 청솔체육관에서 2018 상반기 교내 스포츠클럽 리그대회 시상식 및 폐막식 & 청중 뮤직비디오 상영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점심시간과 스포츠클럽 시간을 활용해 교내 스포츠클럽 S-리그 대회를 운영했다.

 학생들의 체력 증진, 바른 인성함양 및 전인적 성장을 위해 학교체육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청양중학교는 2018 교내 학교스포츠클럽리그 시범학교로 선정되면서 전교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축제형 스포츠클럽 리그대회를 기획, 스포츠클럽의 활성화 및 학교 스포츠 생활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교내 스포츠클럽 리그대회는 학생회를 중심으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스포츠 문화행사를 기획해 반별로 다양한 종목에서 협력과 스포츠맨십을 발휘해 경기에 참여했다. 

 특히 스포츠클럽 리그대회와 연계해 학생회의 자율적인 대회 운영, 영상동아리의 방속제작, 우수학생 인터뷰, 엠블럼 및 슬로건 공모대회 등 다양한 교육활동이 동시에 이루어졌다.

 또한 3학년 학생들이 교과 융합수업으로 진행한 뮤직비디오 프로젝트 수업의 결과물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뮤직비디오 상영회도 동시에 진행했다.

 3학년 학생들은 지난 1학기 동안 음향을 만들고 영상을 직접 촬영, 편집하며 중학생들의 꿈, 행복, 사랑 등을 주제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고 상영회의 기회를 통해 수업 활동에 대한 자기 및 상호간의 성찰 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아울러 청솔체육관 내 부스에서는 2018학년도 1학기 교사학습공동체 수업나눔전도 실시됐다.

 청양중학교는 나음보다 다름이 있는 행복나눔학교를 목표로 배움이 즐겁고 더불어 성장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의 실정에 맞게 교육과정을 재구성해 학생중심의 협동학습, 배움 중심 수업, 교과융합 수업, 프로젝트 활동 등 다양한 수업을 실시했다.

 교사와 학생들이 열심히 배우고 활동한 수업과정과 결과물을 함께 나누는 자리를 마련, 한 학기동안 성장하고 발전한 학생들의 모습을 지켜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