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접수
아산시,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접수
  • 손현지 기자
  • 승인 2018.07.1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8~34세 이하 참여 가능
오는 13일까지 신청·접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창업마인드 고취를 위해 ‘2018 아산시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2018 아산시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관내 18~34세 이하 또는 관내 고등학생과 대학(원)생(졸업)중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좋은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면 경진대회를 통해서 단계별 멘토링을 거쳐 최종 사업자금도 지원 받을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오는 13일까지 순천향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접수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순천향대학교 창업지원단(☎041-530-1581)으로 하면 된다.

 한편 시는 공모를 거쳐 창업인프라와 전문창업노하우를 보유한 순천향대학교 창업지원단을 2018 아산시 청년창업지원 수행기관으로 선정했다.

 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아산시 청년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본격 사업에 돌입했으며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 예비청년창업가를 발굴해 전문창업교육 및 맞춤형 멘토링을 실시하고 사업자금 등을 지원해 줄 예정이다.

 장치원 사회적경제과장은 “창업의 참신한 아이디어만 있다면 아산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나만의 아이템이 창업 인큐베이팅을 통해 사업화 되는 과정에 참여해 보는 것만으로도 소중한 경험과 자산이 될 수 있을 것이다”며 “창업 시 아산시로부터 최대 3천만 원의 창업지원금도 받을 수 있으니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