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청 Wee센터, 상담 역량 강화 심리검사 연수
예산교육청 Wee센터, 상담 역량 강화 심리검사 연수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7.0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MPI-A 활용 심층평가 보고서 작성법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달 29일 본관 1회의실에서 관내 상담관련 종사자 40명을 대상으로 ‘MMPI-A를 활용한 심층평가 보고서 작성법’ 연수를 가졌다.

 이날 연수에는 정서행동특성검사 사후관리협의체에 속한 예산교육청 Wee센터,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예산군보건소를 포함해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예산군가정상담소, 예산군 건강가정지원센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등 다양한 상담기관 종사자가 참여했다.

 연수는 관내 상담관련 종사자의 역량강화와 함께 적합한 검사도구 사용을 통한 위험수준별 맞춤형 개입과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위해 기획됐다.

 특히 정서행동특성검사 1차 검사결과 선별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2차 검사에서 관심군 학생에 대한 정확한 평가기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구형모(채움심리상담센터 센터장/임상심리전문가)의 강의로 진행된 연수에서는 심층평가에서 실시하는 MMPI-A와 CBCL(6-18)검사의 척도 해석법과 함께 평가보고서에 어떻게 반영해 작성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을 다뤄 검사실무진의 만족도가 높았다.

 안도연 예산Wee센터 실장은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정서행동특성검사에서 보다 정확한 심리평가가 진행되고 그를 바탕으로 한 사후조치가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며 이번 심리검사연수가 심리평가와 보고서작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