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학돌초, 2충1효 전국백일장 장원·입상
서산 학돌초, 2충1효 전국백일장 장원·입상
  • 한창우 기자
  • 승인 2018.06.2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돌초등학교(교장 정덕채)는 지난달 25일 태안군에서 실시한 2충1효 전국백일장대회에서 장원(충청남도교육감 상장과 상금 20만원) 및 입상(상장과 상품권)을 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가유약 장군이 3대에 걸려 보여준 2충 1효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태안군에서 개최되고 있다.

 또한 전국에서 가장 큰 백일장 대회로 문학적 재능과 소질이 있는 학생들이 도전하고 있다.

 그 어느 때보다 치열했던 이날 대회에서 학돌초등학교는 초등부 장원(6학년 박정연 학생) 초등부 장려(6학년 박혜린 학생) 초등부 입선(5학년 염정화 학생)을 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러한 결과는 글로벌 리더를 기르기 위한 정교장의 다양한 특기 적성 교육과 다변화 교육이 진가를 발휘했다.

 초등부 장원을 한 박정연(6학년) 학생은 “평소 글쓰기 대회에 관심이 많아서 이 대회에 참여하게 됐고 학돌초등학교에서 강조하는 예절교육을 생각하며 글을 써보았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으니 뛸 듯이 기뻤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글쓰기 대회에 관심을 갖고 더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학돌초는 최근 예체능 및 글짓기 대회에서 대상과 장원을 수상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어 학부모들과 지역사회에서 좋은 평판을 듣고 있다.

 앞으로도 학돌초는 많은 대회 참가를 통해서 학생들의 소질을 계발하고 글로벌 리더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