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청 Wee센터, 상담역량강화 연수
당진교육청 Wee센터, 상담역량강화 연수
  • 김남수 기자
  • 승인 2018.06.2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초청

 당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22일 Wee프로젝트 전문상담(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당진교육지원청 Wee센터 자문의로 위촉된 두드림의원 정신과전문의 전영준 원장을 초청해 ‘학교생활의 부적응 학생들의 문제행동 및 상담’을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연수 참석자들의 실제 상담사례에 대한 나눔의 시간을 갖고 위기학생에 대한 즉각적인 개입 및 예방을 위한 자문과 논의도 이루어졌다.

 한홍덕 교육장은 “다양한 심리적·정서적 위기에 노출된 고위기 학생들을 돕기 위해 필요한 전문적 자질을 터득하는 중요한 자리가 되며 모두가 행복한 학교와 당진교육을 이뤄나기기 위한 좋은 기회의 장이 되었으며 한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교사는 “실제 사례에 자문을 받고 나니 상담의 방향 설정에 큰 도움이 됐고 앞으로도 학교에서 발생하는 위기상황을 예방하고 즉각적으로 개입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Wee센터 자문의 사업은 심리적·정서적 고위기학생 학교 적응을 위해 해당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심리치료 자문을 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정신의학적 지원체계 구축, 심리치료에 대한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2018년에는 두드림의원 정신과전문의 전영준 원장이 당진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기개입과 관련하여 자문을 제공, 대상자는 학교에서 Wee센터로 신청해 검토를 거친 후 최종 선정된다.

 앞으로도 Wee센터에서는 정신의학적 지원이 필요한 위기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상담을 제공하고 적기에 심리치료가 이행되도록 해 당진 관내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감 및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