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청, 초·중등 교장학습공동체 직업체험
서천교육청, 초·중등 교장학습공동체 직업체험
  • 권혁만 기자
  • 승인 2018.06.2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희)은 25일 서천교육청과 군 미디어문화센터에서 초·중등 교장학습공동체 자체연수 및 직업체험을 가졌다.

 초등에서는 학교장의 정보·미디어 이해 및 활용을 위한 백기현 서남초 교장의 소프트웨어제작 및 코딩방법에 관한 연수가 진행됐다. 

 중등에서는 서천교육 발전을 위해 농어촌의 학생수 감소 및 관외 학교 진학으로 인한 서천지역 고등학교의 입학생 감소 문제 해결방법을 모색하는 협의회를 가졌다.

 이어서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로 이동해 자유학년제 연계 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자유학년제는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1년간 진로직업체험중심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제도로 이에 대한 이해도 증진을 위해 구재준 센터장의 안내로 시작해 직접아나운서, 라디오 DJ 체험을 실시,  음반 녹음 실습에도 참여하며 학생들의 직업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날 연수에 참가한 서천고 김병관 교장은 “학생의 입장에서 음향·영상 제작 체험을 통한 자유학년제 활동을 직접 참여해봄으로써 음향·영상 관련 직업의 이해뿐만 아니라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신경희 교육장은 “학교장뿐만 아니라 교감, 교사들의 진로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이러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더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