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김정택 단장과 함께하는 음악강의
천안시, 김정택 단장과 함께하는 음악강의
  • 손현지 기자
  • 승인 2018.06.2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6월 도솔 아카데미 특강 개최

 천안시가 오는 28일 오후 2시 시청 봉서홀에서 시민을 위한 6월 도솔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꿈과 행복이 있는 음악회’라는 주제로 김정택 SBS 명예 예술단장이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와 함께 호흡하며 즐겁고 감동이 넘치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택 단장은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고 1991년 SBS개국과 함께 SBS관현악단 지휘자로 취임 후 현재 SBS 명예 예술단장으로 역임하고 있다.

 30여 년간 방송과 콘서트 현장에서 최고의 실력과 화려한 무대 매너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그는 국내 최정상 콘서트를 연주하고 299여 곡의 명곡들을 작·편곡했다.

 또 동계 아시안게임, 부산 아시안게임, 2002월드컵 전야제 등 다양한 국가행사에서 개폐회식 음악 작·편곡자로 세계 속 한국 문화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특강은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오후 2시부터 90분 동안 각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를 초청해 운영되며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구본영 시장은 “상반기 도솔아카데미 특강은 6월로 마무리하고 준비기간을 가진 뒤 하반기에 다시 운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 속에 평생학습 견인차 역할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