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청, 성장·나눔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홍성교육청, 성장·나눔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6.2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21일~26일 중회의실에서 관내 학부모 32명을 대상으로 ‘2018 성장·나눔(디베이트)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수요자 맞춤형 학부모 교육의 일환으로 디베이트 활동을 통해 미래 창조적 생각을 표현 할 수 있는 우리 모두의 자녀 성장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미래 사회를 살아가야할 우리 자녀들이 일방적 견해에 편중되지 않고 다각도로 문제점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며 자기주도 학습의 모범이 된다는 점에서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렇게 디베이트 지도자 과정을 수료하면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동아리 운영을 통해 학부모가 성장한 만큼 우리의 아이들에게 전수해 주는 재능 나눔 선순환 체계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아카데미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와 같은 유익한 교육을 배우는데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학부모 학습동아리 활동으로 내 아이만이 아닌 우리의 아이에게 재능을 나눌 수 있다면 더욱 뜻깊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는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달에는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및 멘토와의 만남 학부모 교실이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카카오톡 친구추가(홍성학부모지원센터)를 통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