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전자기계고, 등굣길 아침 나누기
아산전자기계고, 등굣길 아침 나누기
  • 손현지 기자
  • 승인 2018.06.1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전자기계고(교장 오창호) 학부모, 교사, 학생회임원들은 11일 ‘몸과 마음이 행복한 등굣길 아침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교문에서 등교하는 학생을 맞이해 사랑과 애정이 듬뿍 담긴 떡과 음료수를 나누어주며 학생들의 등굣길에 행복과 즐거움을 서로 나누며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이정리 교사는 “학생들이 수줍어하면서도 행복해하는 모습에 너무 뿌듯함을 느꼈고 등교시간을 통해 학생들과 눈을 마주치고 서로 인사하면서 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시간이었다. 아울러 학부모와 함께 한마음으로 학생들을 사랑하고 격려하는 마음을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기에 정말 의미가 있는 행사였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리 학생들에게 아침 나누기를 통해 서로가 소통하고 나누는 시간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이영경 학부모회장은 “선생님들과 학부모가 한마음으로 등굣길 맞이 아침 나누기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사랑이 담긴 훈훈한 시간들을 제공할 수 있어 정말 보람이 있었고 학생들 또한 즐거운 분위기로 아침을 시작할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학교행사 활동에 동참하며 교육공동체의 힘을 키워가겠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2학년 김기진 학생은 “아침등교시간에 생각지도 못한 정성이 담긴 따뜻한 떡과 음료수를 먹을 수 있다는 것에 세상에서 가장 값지고 맛있는 떡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학부모님과 선생님 모두에게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는 행복감과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등굣길 아침 나누기’ 행사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동참해 학생들에게 아침 결식률을 낮춰 정서적인 안정과 건강한 성장으로 학교생활 적응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추진하고 있다. 또 예산지원은 학부모 지원사업과 월드비전 조식지원사업, 그리고 학부모님의 자발적인 지원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