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종합운동장, 새단장 오픈
금산종합운동장, 새단장 오픈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8.06.1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7억여 원 투입, 본부석 준공
육상 우레탄 공사 등 올해 말 마무리 계획

 금산군은 지난 8일 금산읍 하옥리 금산종합운동장에서 ‘금산종합운동장 본부석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박동철 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금산종합운동장 본부석 준공에는 국비 20억5800만 원을 포합해 총 66억9500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그동안 타당성 조사 용역 및 투융자 심사, 실시설계, 적격심사 등 일련의 진행과정을 거쳐 지난해 11월 첫 삽을 떴다.

 본부석 건축면적은 1920㎡로 지상 2층, 1259개(보조스텐드 포함)의 관람석으로 구성됐다.

 1층에는 사무실, 귀빈실, 화장실, 통로, 샤워실 등이 배치 됐으며 2층에서는 관람석, 방송실 등의 시설을 갖췄다.

 특히 종합운동장 본부석 시공엔 PC공법을 적용, 시설물의 효율화를 꾀했다.

 PC공법은 인장응력 및 강성으로 보의 힘이 증대돼 안전성 및 시공성, 유지관리 등 품질관리에 용이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설재를 사용하지 않아 안전시공이 가능하고 스텐드, 이동로, 계단 등에 균열이 거의 가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다.

 종합운동장은 앞으로 보조 스탠드 공사를 이달 말까지 완료하고 육상 우레탄 공사(14억 원)를 오는 12월 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종합운동장 본부석이 새 모습으로 품격이 높아진 만큼 운동장의 기능, 운영, 관리 등에 있어 철저를 기해 군민들의 건강쉼터로 자리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