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청, 고입제도 설명·진로진학 특강
아산교육청, 고입제도 설명·진로진학 특강
  • 손현지 기자
  • 승인 2018.06.0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은 지난 4일 대강당(시민홀)에서 2019학년도 변화된 고입제도 설명 및 진로진학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는 중·고 교장(교감), 학부모, 3학년 학생, 3학년담임, 고등학교 입시담당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특강은 아산고입특별지원단 탕정중 전문섭 교사의 「2019학년도 변화된 고입제도」에 대한 설명과 아산배방중 박현동 교사의 「중3 고등학교 선택과 2022학년도 대입」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현 입시제도의 변화와 전형계획에 대해 알려주어 고등학교를 선택함에 있어 학생 맞춤형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안내했고 지금 현 대입제도가 우리고장 학교에 진학하는 것이 유리함을 인식시켜 우리고장의 인재가 우리고장을 발전시킬 수 있는 동력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심훈 교육장은 “현 대입제도가 수능성적이 아닌 학생들의 학교교육활동의 참여도 및 특기와 적성을 살릴 수 있는 맞춤형 교육활동이 주안점이고 그러한 교육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우리고장 학교에 진학하는 것이 최선임”을 강조했더. 

 이어 “우리 학생들이 자신에 맞는 진로를 스스로 디자인하는 역량이 더욱 향상되어 행복한 꿈길을 걸어가기를 소망하며 이를 위해 아산교육지원청은 더욱 정성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