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청, 학교폭력전담기구 역량강화
논산계룡교육청, 학교폭력전담기구 역량강화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6.0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문일규)은 5일 학생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학교폭력 전담기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논산 청소년수련관 3층에서 진행된 연수에는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의 학교폭력전담기구에 속해 있는 전문상담(교)사, 학교폭력책임교사, 보건교사 등 1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예방과 근절을 위해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각 학교의 학교폭력전담기구의 눈높이에 맞춰 ▲학교폭력예방 및 대처에 관한 법률 ▲학교폭력의 유형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의 구성과 역할 ▲학교폭력 신고 및 접수 절차 ▲사이버, 언어폭력예방 교육활동에 대해 실시됐다.

 학교폭력대처에 대한 상세한 법률적 지식과 학교급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학교폭력전담기구의 역할과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운영에 대해 관내 학교현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지닌 교사 강의로 세밀한 부분까지 안내해 어려움을 덜고자 했다.

 또한 사이버폭력예방활동 전문가를 통해 학생들 사이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사이버 및 언어폭력 및 배려와 존중의 학교문화 개선을 위한 교육활동에 대해 연수됐다.

 한편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모든 학생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폭력없는 교육현장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학교폭력예방교육, 학교방문 컨설팅, 교육협력기관과 연계한 학교폭력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