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청, 충남과학전람회 13년 연속 수상
아산교육청, 충남과학전람회 13년 연속 수상
  • 손현지 기자
  • 승인 2018.05.2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상 7편, 우수상 12편, 장려상 20편 총 39편 입상
‘케미컬라이트가 무거울수록 찌가 더 예민하게 반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라는 주제로 특상을 수상한 염작초등학교 6학년 김민규, 최은호 학생.  (사진제공 = 아산교육지원청)
특상을 수상한 염작초등학교 6학년 김민규, 최은호 학생. (사진제공 = 아산교육지원청)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은 지난 16일 ‘2018년 제64회 충남과학전람회’에서 13년 연속 과학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충남과학전람회는 학생들의 과학탐구능력을 배양하고 교원들의 과학연구 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대회로 학생과 지도교사가 한 팀이 돼 과학과 관련된 실험과 연구 결과를 가지고 평가 받는 대회이다.

 아산교육청은 이번 대회에서 특상 7편, 우수상 12편, 장려상 20편으로 총 39편이 입상했다.

 특상을 수상한 염작초등학교 6학년 김민규, 최은호 학생은 “선생님의 지도 아래 꾸준하게 탐구하고 연구하는 과정에서 과학에 대한 중요성과 흥미를 더 느끼게 됐고 대한민국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과학자가 되자는 꿈을 갖게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심훈 교육장은 “아산 학생들의 과학 탐구능력 배양으로 미래과학을 선도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및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교육청은 지난 4월 충남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13년 연속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된 데 이어 충남과학전람회에서도 13년 연속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