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황새마을, 스마트투어가이드로 즐겨요
예산 황새마을, 스마트투어가이드로 즐겨요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5.23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오 관광가이드 오픈
스마트투어가이드 앱 예산 황새공원 페이지 화면.  (사진제공 = 예산군청)
스마트투어가이드 앱 예산 황새공원 페이지 화면. (사진제공 = 예산군청)

 예산군이 ‘예산 황새마을 오디오 관광가이드’를 오픈하고 안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마트투어가이드는 대한민국 문화와 역사를 재미있는 이야기를 오디오로 설명해 국내관광 활성화 및 관광지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한국관광공사가 제공하는 앱 서비스다.

 군은 국내외관광객의 자연 친화, 체험 관광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에 발맞춰 예산 황새마을을 선정했으며 단순 설명이 아닌 스토리형식의 관광콘텐츠를 서비스를 제공한다.

 콘텐츠는 ▲예산 황새마을 ▲황새생태농법 쌀 ▲황새 삼각관계 스캔들의 결말 ▲황새랑 사는 마을의 사계절 축제 등으로 구성됐다.

 이 서비스는 지역의 관광자원은 물론 주요행사, 문화재, 특산물 등 다양한 정보와 함께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도 지원해 스마트폰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황새공원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자신이 방문하려는 관광지나 관심 있는 곳을 선택하면 자세한 소개가 이어져 마치 실제 가이드와 함께 관광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그밖에도 주변의 가까운 관광지를 알려주고 근처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관광지 안내가 화면에 나타나며 ‘보관함’을 이용하면 방문하려는 곳의 관련정보를 미리 다운로드 받아 오프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이 구비돼 있다.

 군 관계자는 “문화관광해설사 없이도 언제 어디서든 전국 주요 관광지에 담긴 재미있는 역사, 문화 이야기를 편리하게 들을 수 있다는 게 스마트투어가이드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앞으로 스토리 중심의 새로운 콘텐츠를 늘려 ‘관광예산’을 실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