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생 52명 배출
천안시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생 52명 배출
  • 손현지 기자
  • 승인 2018.05.2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검정고시장에서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있는 꿈드림 선생님들의 모습.  (사진제공 = 천안시청)
4월 검정고시장에서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있는 꿈드림 선생님들의 모습. (사진제공 = 천안시청)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최완열)은 지난달 7일에 시행된 ‘2018년 제1회 검정고시’에서 총 52명(전체합격 42명, 부분합격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꿈드림은 ▲수준별 맞춤형 학습 지원 및 그룹 스터디 진행 ▲무료 인터넷 강의 제공 ▲1:1 멘토-멘티 심리정서 멘토링 ▲학습멘토링 ▲문화체험 ▲수학여행 ▲자립 및 취업지원 등 다양한 청소년의 욕구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서 모(20)양은 “공부에서 손을 뗀지 오래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선생님들이 기초부터 차근차근 가르쳐 주셔서 공부에 흥미를 느낄 수 있었고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밝혔다.

 선문대 학생 멘토 이채연(21)은 “아이들이 수업이 좋았다고 이야기할 때마다 더 열심히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아이들이 검정고시 합격 후에도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최광용 체육교육과장은 “꿈을 이루기 위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첫 도전에 박수를 보내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도록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꿈드림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041-415-1318)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