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자립 돕는 ‘호두육포’ 천안명물로 ‘부상’
장애인 자립 돕는 ‘호두육포’ 천안명물로 ‘부상’
  • 손현지 기자
  • 승인 2018.05.1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 개발…(주)나래푸드와 협약 체결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원장 천선호)에서 장애인들이 개발한 ‘호두육포’가 새로운 지역 명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호두육포는 기존 육포에 천안 대표 농산물인 호두를 가미한 제품으로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가 지난해 말 HACCP(해썹) 인증을 받은 광덕면 소재 농업회사법인 나래푸드(주)와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방식) 협약을 체결하면서 탄생하게 됐다.

 호두육포는 개별 진공 포장돼 먹기에 위생적이고 야외활동 간식으로 호평받고 있으며 선물세트도 판매하고 있어 판매율이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또한 육포 제작에 있어 장애인들에게 새로운 일자리 제공하고 판매 수익금은 모두 장애인 직업훈련생들을 위해 쓰이고 있다.

 이에 일터는 매출과 수익증대를 통해 장애인들의 지원을 늘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활동도 펼치고 있다.

 ‘호두과자’의 명성에 이어 ‘호두육포’가 새로운 천안명물, 특산물로 자리를 잡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등 장애인 자립 희망의 상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상천 노인장애인과장은 “장애인희망일터가 장애인 직업훈련을 통해 꿈과 희망의 행복한 일터로 거듭하고 있다”며 “호두육포 생산활동 참여기회 확대와 안정된 일자리 제공으로 장애인 자립생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천선호 원장은 “호두육포가 천안의 호두과자를 잇는 새로운 천안명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 며 “판매량이 늘고 수익금이 증가해 성인 장애인들의 자립을 돕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홍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호두육포는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041-553-0705)와 충남도청 희망카페, 천안시청 도솔매점, 세종시청 꿈앤카페, 기쁘미 호두파이 천안 신부점, 천안 삼성기숙사 조이홀 매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