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평생학습관 제2기 평생교육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부여군평생학습관 제2기 평생교육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 김동원 기자
  • 승인 2018.05.1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평생학습관이 18일~ 23일까지 2018년 제2기 평생교육 정규강좌 5개 과정 35개 과목 627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감정코칭, 어린이스피치지도사, 커피바리스타 등 직업능력향상과정 8개 강좌, △플라워스타일링, 드럼교실, 영양만점 베이킹 등 생활문화과정 10개 강좌, △체질분석에 따른 음식처방 원리, 컴퓨터 기초코딩, 힐링 기공체조 등 경쟁력 Up-grade과정 13개 강좌,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하기, 어르신 ABC 영어교실 등 실버 대상 프로그램 2개 강좌, △I Love 로봇(로봇과학), 날아라 드론 등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 2개 강좌로 편성, 오는 5월 28일부터 9월 5일까지 12~15주간 운영된다.

 부여군 평생학습관에는 그동안 교육프로그램 선정을 위해 제1기 평생교육 정규강좌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군민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제2기에는 감정코칭 및 어린이스피치지도사 자격증과정을 신설하고, 체질분석에 따른 음식처방 원리, 컴퓨터 기초코딩, 힐링 기공체조 등 개인 역량을 계발할 수 있는 과정을 강화했다.

 특히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마련해 스마트폰 소외 어르신들의 소통의 공간을 넓히고자 강좌를 개설했다.

 원종찬 자치행정과장은 “평생학습도시 부여의 위상에 걸맞은 특화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더욱 매진함은 물론, 부여군 평생학습관이 평생배움과 학습나눔을 실천하는 평생 교육의 산실이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에 관한 문의사항은 부여군 평생학습관(041-830-6851) 또는 부여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buyeo.go.kr)를 통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