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청소년 꿈을 만들어 세계로!
논산시청소년 꿈을 만들어 세계로!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5.1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상담, 진학정보, 직업체험 등 원스톱 제공

 논산시 청소년들의 미래의 꿈을 찾는 기회의 장인 ‘논산시 제5회 청소년 진로박람회’가 오는 24일~ 25일 이틀간 공설운동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박람회는 ‘꿈을 만들어 세계로’라는 주제로 시와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논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논산계룡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가 주관으로 마련됐다.

 이어 진로선택을 앞둔 논산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학과와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체험활동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는 △자기이해관 △진로설계관 △직업체험관 △진로진학상담관 △홍보관 △이벤트관 등 6개 테마로 총 160여개 체험부스와 100인의 진로멘토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자기이해관에서는 진로탐색심리검사, 지문적성검사 등을 활용해 자신의 적성에 적합한 직업분야를 탐색하고, 진로설계관은 진로로드맵을 통해 진로를 구체화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직업체험관과 진로진학상담관은 유망직업군인 드론조종사, VR/AR 콘텐츠 개발자, 빅데이터 전문가,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등 59개의 체험부스를 운영, 다양한 분야의 직업세계에 대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해 학생들이 미래산업과 자신의 진로를 조명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여러대학과 다양한 학과에 재학중인 대학생 멘토 60명, 전문직업인 40명, 현직 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와 1:1 맞춤형 상담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시는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발견하고 미래의 비전을 찾아 자신의 삶과 직업을 하나로 통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진로박람회의 목표는 자기의 진로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는 진취적 능력을 기르도록 도와주는데 있다”며, “인간의 희망과 꿈이 성장과정에 따라 변하고, 직업의 종류 또한 다양화·고도화·전문화됨에 따라 직업의 세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진로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평생교육과 청소년팀(☏041-746-5782) 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041-746-5920~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