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청, 원어민영어보조교사 연수
서천교육청, 원어민영어보조교사 연수
  • 권혁만 기자
  • 승인 2018.05.1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업사례 공유 및 한산모시 체험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희)에서는 15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 원어민영어보조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충남교육청 초등 원어민영어보조교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관내 원어민영어보조교사 대표인 몬탈보 쥬디스(서남초, 미국)의 ‘교수·학습자료 제작 및 활용’에 관한 주제 발표 및 원어민영어보조교사들의 수업사례 공유가 있었다.

 수업사례 공유 시간에는 자신의 학교생활과 수업사례를 공유하고 한국인 교사와의 코티칭(공동수업) 시간에 한국인 교사나 학생 사이에서 경험하게 되는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에 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어 한국문화체험을 위해 한산모시관으로 이동해 서천의 대표 특산물인 한산모시를 체험했다.

 연수에 참가한 캐서린 윌슨(화양초, 영국) 보조교사는 “같은 상황에 있는 원어민을 만나 좋은 교수 학습 방법을 알게 되고 함께 한국의 문화를 느끼며 외로움을 달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추성식 서천교육청 장학사는 “이러한 시간을 더 확보해 원어민영어보조교사의 수업역량을 강화하고 한국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 관내에는 미국, 영국, 남아공 총 3개 국가 11명의 원어민영어보조교사가 배치 돼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