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쌀 롯데마트 입점 흥행몰이 성공
당진쌀 롯데마트 입점 흥행몰이 성공
  • 김남수 기자
  • 승인 2018.05.11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입점 이후 1년 간 949톤 판매

 당진시는 지난해 5월부터 올해 4월 말까지 1년 동안 전국 115개 롯데마트 매장에서 판매된 당진쌀은 총949톤(매출액 19억 원)으로 집계되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입점 1년 만에 비교적 높은 판매고를 올릴 수 있었던 배경에는 지난해 5월 시와 롯데마트, 신평농협이 맺은 ‘당진시 유통업 및 당진쌀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이 큰 역할을 했다.

 당시 협약에 따라 시는 지난해부터 롯데마트 주요 매장을 중심으로 당진쌀 판매를 위한 홍보 판촉활동을 벌일 수 있었다.

 실제로 당진을 대표하는 브랜드쌀인 해나루쌀은 지난해 전국 농협RPC 브랜드 평가에서 공동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 3월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도 농축특산품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며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올해도 당진쌀의 흥행몰이를 이어가기 위해 이르면 이달 중순부터 지역농협과 함께 당진쌀 판매량이 많은 롯데마트 매장 10곳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홍보판촉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제주시장에 상륙한 해나루쌀은 2017년 한 해 동안 총110톤을 판매하며 인지도를 쌓았으며 올해도 이미 1분기 동안 지난해 판매량의 절반이 넘는 76톤을 판매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