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청년‧주민기업 최종 선정!
서천 청년‧주민기업 최종 선정!
  • 권혁만 기자
  • 승인 2018.05.1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기업 2개, 주민기업 1개 창업지원금 1,000만 원 전달

 서천군은 지난 11일 부군수실에서 2018년 서천 청년기업 ‘렌즈’, ‘꿈꾸는 다락방’등 2개 기업과 ‘뜰엔향기’주민기업 1개 팀을 최종 선정해 지정서와 창업지원금을 전달했다.

 군은 지난 4월‘2018년 서천 청년‧주민기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접수된 7개 팀의 사업을 대상으로 창업 준비현황 및 현장확인, 사업계획서 등에 대한 1차 평가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한 2차 대면심사를 거쳐 3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

 다양한 사진영상 콘텐츠 개발과 지역 업체 홍보사업을 추진하는 청년기업‘렌즈’는 지역의 창의문화 예술교육사업을 활용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우수평가를 받았다.

 ‘꿈꾸는 다락방’은 지역 주민‧청년을 대상으로 금속공예(주얼리 세공)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관심과 재능을 가진 청년들을 발굴하여 전문가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실현가능성 부분에서 호평을 받았다.

 ‘뜰엔향기’는 지난해 군에서 실시한 ‘경력단절여성 취‧창업 연계사업’ 교육 이수자들로 구성된 주민기업으로 지역특산물을 활용해 향초, 방향제 등을 만들어 판매 운영한다는 점에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창의성이 돋보였다.

 군은 선정된 3개 팀에 대해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위한 상품개발이나 조직구성에 필요한 운영자금 등 창업지원금 각각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추후 기업운영을 위한 경영컨설팅도 함께 지원 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일자리 창출과 소득증대, 지역정체성 회복 등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매년 청년 및 주민기업을 선정하여 지원금을 보조하고 있으며 향후 사회적기업이나 서천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 및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