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89부대 4대대 장병 주거환경 개선
제1789부대 4대대 장병 주거환경 개선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5.1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제1789부대 4대대 장병들이 11일 가정의 달을 맞아 홍성군의 요청으로 장애인가정을 방문해 대민봉사활동을 펼쳐 화제다.

 제1789부대 4대대 장병 및 여성예비군소대원 30여 명은 결성면에 거주하고 있는 한 장애인 가정에 방문해 대청소, 쓰레기 수거 등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 날 방문했던 가정은 가장이 일용직 근로를 하고 있는 관계로, 5인 가족이 살고 있지만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책정기준을 초과하여 공식적인 수급비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가정으로, 신장질환과 발달장애를 가진 자녀 3명의 치료비 등으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어려운 가정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복지사각 해소에 노력해 오고 있었다. 이번에 발굴된 가정은 집 안팎에 적치물이 가득하여 일손이 모자랐으나 4대대 장병들이 흔쾌히 나서서 대민봉사활동을 해주어 다행이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4대대의 한 장병은 “올해 어버이날에는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느라 부모님을 찾아뵙지 못했는데,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 가정을 위해 봉사활동을 한다고 하여 가슴이 뭉클했다.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서 대견하게 지켜보실 것 같아 열심히 참여했다”며 보람 있는 하루였다고 밝은 웃음을 보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