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청, 인성·생활지도 교사 연수
논산계룡교육청, 인성·생활지도 교사 연수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5.1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문일규)은 관내 교사 46명을 대상으로 ‘2018 인성·생활지도(학교폭력예방) 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10일, 내달 7일~8일 3회(6시간)에 걸쳐 교육청 제1, 2, 3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경력 5년 이하 초·중등 초임 생활부장 교사, 희망교사 대상으로 학교현장의 어려움을 적극 반영해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연수 첫 번째 시간에는 ‘인성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21세기 인성에 대해 고찰하고 인성 학습의 방법에 대한 강의로 진행돼 인생에 인성이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에 결론을 맺었다.

 둘째 시간은 학교 현장에서 많은 혼란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폭력과 인성에 대해 진행됐으며 더불어 학교폭력 관련 학생 및 학부모 전반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내달 7일, 8일에는 관내 경험이 많은 생활부장을 강사로 위촉해 학교 급별, 3모둠으로 나뉘어 모둠 실습 속에서 연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문일규 교육장은 가정의 문화가 제일 중요하다며 학부모 교육의 중요함을 재삼 강조했다. 

 또한 학교란 많은 어려움이 존재하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인간적인 공간이어야 함을 피력, 인성교육 활동이 형식적이 아닌 교육과정 속에서 지속적이길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