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아산교육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손현지 기자
  • 승인 2018.05.0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19일, 관내 유∙초∙중∙고 대상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은 오는 14일~19일 5일간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교육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재난상황을 상정해 학원화재사고, 수해 대응, 운동부전지훈련 중 차량사고, 특수학교 재난대피 등에 대한 토론기반훈련으로 진행된다. 

 또 실행기반훈련으로 학원 화재대피 훈련, 민방공대피훈련,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 처음 시도하는 학원 화재대피훈련은 관내 학원과 아산소방서, 아산시청이 협력해 실제 학원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대피훈련을 실시, 학원에 다니는 학생들의 위기대응능력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훈련 성과 향상을 위해 관내 학교담당자, 훈련상황실 근무대상자를 대상으로 설명회 및 연수를 실시, 내실 있는 훈련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아산교육청은 학생·학부모·교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분야 홍보 및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실시해 안전문화의식을 제고하는데 노력할 예정이다.

 이심훈 교육장은 이번 훈련에 대해 “국민의 관심과 참여가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 성공을 이룰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