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청, 자유학년제 학부모지원단
논산계룡교육청, 자유학년제 학부모지원단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5.0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문일규)은 4일 ‘2018 논산계룡 자유학년제 학부모지원단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관내 자유학년제 학부모지원단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연수는 올해부터 실시되는 중학교 자유학년제의 준비된 상황을 안내하고 자유학년제 학부모지원단의 역할에 대한 특강과 학부모 진로체험을 통해 자유학년제의 이해와 진로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1부에서는 민병희 교장(금산여중)의 ‘학부모지원단의 역할’을 주제로 교육주체로서의 학부모의 역량강화와 자유학년제에 대한 학부모의 참여의식 제고에 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2부에서는 ‘플로리스트와 함께하는 꽃바구니 만들기’의 학부모 진로체험으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으로 하나되는 소통의 시간이 됐다.

 또한 교육지원청에서는 자유학년제의 내실있는 정착을 위해 ▲자유학년제 진로체험 지원단 구축 ▲자유학년제 교육과정 현장지원 컨설팅 실시 ▲진로 체험처 확보 및 안전점검 ▲공동교육과정 운영지원 등을 통해 자유학년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문일규 교육장은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중학교 자유학년제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의식 제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 및 협력강화로 더욱 초·중·고등학교 교육혁신을 선도하는 자유학년제가 운영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