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 우수기관 선정
보령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 우수기관 선정
  • 권혁만 기자
  • 승인 2018.05.0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기관상 수상

 보령시 보건소는 지난 3일 서울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8 아토피 천식 예방관리 심포지엄에서 아토피 천식 예방관리사업 유공기관으로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기관상을 수상했다.

 시 보건소는 사회환경의 변화 및 면역력 약화로 아토피·천식 환아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그동안 질병예방 및 재발을 최소화하는 예방관리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왔다.

 지난해에는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관리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먼저 아토피 천식 안심학교 7개교를 운영하며 안심학교를 대상으로 교내 환경조사 및 유병율 조사를 실시해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 전 학교에 응급키트를 배부해 만일의 있을 응급상황 대비에도 최선을 다해왔다.

 뿐만 아니라 보령머드를 활용한 아토피 캠프를 운영, 아토피 질환자들의 예방관리 교육과 보령머드의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환아의 스트레스 완화 및 가족 상호간 이해를 도왔다.

 이밖에도 24명의 저소득층 환아에게 의료비 지원, 446명의 아토피 환아는 보습제를 지원, 증상악화 최소화와 의료비 경감, 현재 18세 미만의 아토피․천식 환아 483명을 관리해오고 있다.

 지난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장관표창, 모자보건사업 및 영양플러스사업 충남도지사 기관상에 이어 보건복지부장관상까지 수상함으로써 모자보건 분야의 탁월한 공로를 인정받게 됐다.

 김형곤 보건소장은 “지속되는 인구 감소를 극복하기 위해 영아와 부모들의 건강수준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