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자치단체장 공약이행 2년 연속 ‘대상’
금산군, 자치단체장 공약이행 2년 연속 ‘대상’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8.05.0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군이 제6기 전국지방자치단체장 공약이행 평가회 및 공약대상 시상식에서 ‘공약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법률소비자연맹 주최로 열린 이번 평가는 법률소비자연맹 전국지방자치모니터단이 지자체 홈페이지 및 언론보도 내용을 토대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게시된 민선 6기 지방자치단체장의 공약 이행률을 종합·평가했다.

 이념이나 정파를 떠나 유권자들과의 약속을 가장 잘 지킨 자치단체장을 격려함과 아울러 다가오는 제7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가 공명선거, 정책선거, 충실한 공약선거로 치러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선정 배경을 갖고 있다.

 공약평가 대상은 민선6기 선거 당시 후보자가 중앙선거관리 위원회에 제출한 ▲인삼약초산업의 세계화·명품화 ▲생활편익 및 삶의질 향상 ▲금산농업 6차 산업화 추진 ▲거점형 종합개발 균형발전 달성 ▲복지·문화·교육의 선진화 등으로 객관적인 평가지표 아래 수차례 교차 심사를 통해 이뤄졌다.

 이번 수상으로 금산군은 민선5기 공약대상에 이어 ‘2회 연속 공약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군 관계자는 “민선6기 동안 동료 공직자들이 군정업무 추진에 혼신을 다해 일 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약속을 더욱 중요시하고 실천하라는 채찍과 격려로 생각하고 금산발전을 이룩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