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어린이 큰잔치’ 체험행사 풍성!
논산시, ‘어린이 큰잔치’ 체험행사 풍성!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4.3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아 논산시민공원에서 시 주최, 논산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오선화) 주관으로 ‘논산시 어린이 큰잔치’를 연다.

 이날 행사는 풍물패 길놀이, 세계민속악기 공연 등 신나는 식전행사로 시작, 기념식에는 모범어린이와 아동복지증진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난타, 인형극 탈놀이, 태권도 시범, 어린이집 친구들의 재롱공연 등 신나는 축하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굴렁쇠, 널뛰기, 공기놀이, 구슬치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통민속놀이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부채만들기, 가훈쓰기, 청사초롱만들기, 카네이션만들기 등 50여 개의 체험 부스가 참여해 온가족이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편 같은 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백제군사박물관(부적면 충곡로 소재) 중앙광장에서도 ‘제96회 어린이날기념 백제군사박물관 전통공예체험행사’가 열린다.

 이날 광장에서는 백제토기만들기, 손수건염색, 전통문양 복돈지갑 만들기 등 20여 개 부문의 다양한 전통공예체험, 버블쇼, 동화구연, 골든벨을 울려라 등 신나는 공연 등이 마련되며 국궁과 승마체험도 운영해 다양한 체험을 한 공간에서 할 수 있어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축제에서 온가족이 행복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며 “우리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마음껏 자신의 꿈을 키우고, 그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