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청, 교육재정 설명회
당진교육청, 교육재정 설명회
  • 한창우 기자
  • 승인 2018.04.2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편성과정 주민참여 보장, 투명한 교육재정 운영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은 23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2018년 교육재정현황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당진교육청 주관하에 예산의 편성과정에 주민참여를 보장하고 투명한 교육재정 운영을 위해 진행됐다. 

 설명회는 2018년 교육재정 현황 설명, 당진 교육 기본 방향, 참석자 질의 답변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교직원 등 약 130명이 참석했다.

 이번 2018년도 교육재정 설명회는 2019년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교육재정운영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유도하고 주요 교육정책사업에 대한 수요자의 이해 도모와, 수요자의 의견을 재정운영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교육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제고하는 한편, 교육 고객 참여를 통한 「참된 인성과 창의력을 키우는 행복 당진교육」구현에 기여하고자 했다.

 한홍덕 교육장은 “학부모 및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정책에 효율적으로 예산을 편성하고 운영키 위해서는 주민참여예산의 성공적 정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당진 교육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주민의 폭넓은 의견을 수용해 교육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