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4.29의거 86주년 기념 윤봉길평화축제
예산군, 4.29의거 86주년 기념 윤봉길평화축제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4.2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은 이달 28일부터 29일까지 ‘제45회 윤봉길평화축제’가 예산군 덕산면 충의사 일원에서 개최된다.

‘윤봉길평화축제’는 윤봉길 의사를 테마로 한 역사인물형 축제로, 대표적 독립운동가인 윤의사의 4·29 상해 의거 86주년을 기념하고자 실시됐다.

주관단체인 (사)매헌윤봉길월진회(회장 이태복) 관계자는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 했고, 방문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증설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장시간 머무를 수 있도록 일반 휴게 쉼터는 물론이고 어린이놀이터, 기저귀교환대 등의 유아를 위한 시설도 배치했다” 며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먼저 오는 27일 가수 김연자 축하공연 등으로 꾸며진 전야제를 시작으로, 28일에는 ▲보부상놀이공연 ▲평화토크콘서트 ▲동북아평화페스티벌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한 29일에는 ▲윤의사 영정모시기 ▲의거 86주년 기념식 ▲읍면대항민속경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투사 윤봉길이 아닌 시인 윤봉길을 알아보는 ▲‘제1회 평화윤봉길전국시낭송대회’와 200여 명이 참여해 윤봉길 의사의 일대기를 주제로 제작한 ▲창작 뮤지컬 ‘내가 윤봉길이다’ 등의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여 축제장을 찾는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예산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인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기획해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많이 준비했다”며 “화창한 봄날 축제장을 방문해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45회 윤봉길평화축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축제홈페이지(www.ybgfestival.kr)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