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청 Wee센터,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연수
예산교육청 Wee센터,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연수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4.1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1일 신관 2층 유아교육협의실에서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초‧중‧고 학부모 30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에 대한 이해와 초기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본 강의 전 진행된 사전검사에서 자녀와 부모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이 적절한지를 알아볼 수 있는 S-척도 (청소년용), (성인용) 검사를 각각 진행했다. 

 검사 결과로 나온 점수를 통해 고위험 사용자군, 잠재적 위험 사용자군, 일반 사용자군으로 나눠 설명을 들었다.

 이어진 강의는 스마트쉼센터 강사가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실태에 대해 설명하고 중독의 다양한 양상과 자녀가 기기에 몰입할 때 어떻게 대처하는지를 배웠다.

 또한 자녀의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부모가 자녀의 기기 사용에 대해 관심을 갖고 대처해야 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다.

 강의 후에는 학부모가 현재 가지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은복 교육과장은 “많은 가정에서 학생의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이번 연수를 통해 부모님들이 인터넷, 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인한 자녀와의 갈등이 해결되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게 지도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