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여고, KBS 스페셜 4.16가족극단 공연 초청 받아
홍성여고, KBS 스페셜 4.16가족극단 공연 초청 받아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4.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4월 세월호 플래시몹으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홍성여고 학생 25명이 KBS 스페셜 4.16가족극단 노란리본 ‘이웃에 살고 이웃에 죽고’ 프로그램에 초청받았다.

 2016년부터 세월호를 잊지 않고 추모 플래시몹을 펼쳐온 홍성여고 학생들은 지난 8일 여의도 kbs에 초청돼 세월호 참사 유가족과 생존가족이 펼치는 연극 ‘이웃에 살고 이웃에 죽고’를 관람, ‘관객들과의 대화’를 통해 세월호 가족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월호 가족들은 이날 공연을 마치고 나서 “여기 계신 분들처럼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묵묵히 응원을 해주시고 손잡아 주시는 이웃 덕분에 많은 용기를 얻고 있고 꼭 진실을 밝혀내겠다”며 눈물을 흘렸으며 초대받은 홍성여고 학생들도 그들의 아픔에 공감하고 지지하는 눈물을 흘렸다.

 학생회장 이예진 학생은 “세월호 가족들이 겪어온 일들을 연극으로 표현한 유가족 어머니들의 이야기를 듣는 내내 마음이 너무 아팠다. 이 감정과 세월호의 아픔을 잊지 않고 유가족의 손을 묵묵히 잡아주는 이웃이 되겠다고 다짐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명수현 학생은 “아이들을 위해 아이들에게 돌아갈 때 부끄럽지 않도록 어떤 일도 할 수 있다는 말씀이 잊혀지지 않는다. 어떤 가치도 생명보다 중요하지 않다는 생각을 많은 사람이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세월호 유가족의 아픔을 잊지 않고 묵묵하게 응원하고 함께하겠다는 결심을 밝혔다.

 한편 홍성여고는 오는 16일 학생회 주관으로 세월호 추모 플래시몹, 세월호 추모 창작물(추모 엽서, 캘리그라피, 그림, 편지, 동영상) 전시 등 세월호 참사 4주기 행사를 전교생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