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뮤지컬 레미제라블 ‘자베르’
보령시, 뮤지컬 레미제라블 ‘자베르’
  • 권혁만 기자
  • 승인 2018.04.0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형사 자베르 시점…장발장 재해석

 보령시가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뮤지컬 레미제라블 ‘자베르’ 공연을 연다.

 프랑스의 대문호인 빅토르 위고(Victor-Marie Hugo)의 소설 레미제라블은 19세기 암울했던 프랑스 사회와 혁명의 소용돌이에서 한 죄수의 일생을 통해 인간의 존엄성과 삶의 의미를 돌아보는 작품이다.

 기구한 운명의 청년 장발장이 빵을 훔진 죄로 19년을 감옥에서 지내고 가석방되지만 전과자로 낙인된 그는 세상으로부터의 배척과 멸시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미리엘 주교의 고귀한 사랑으로 새사람이 되고, 시장으로까지 출세하게 된 그는 어려운 이들에게 자상하게 온정을 베풀어 시민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게 된다.

 뮤지컬 레미제라블 ‘자베르’는 기존의 주인공 장발장이 아닌 형사 자베르 시점의 진행으로 그릇된 규율에 반기를 든 반사회적 인물 장발장과의 대립하는 과정에서 법과 제도를 맹신하는 그의 심리적 고뇌의 변천사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민중의 가난과 고통, 시민혁명 등 다소 무거운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관객들로 하여금 눈물과 함께 감동을 이끌어내는 극의 연출과 음악은 왜 세계적인 뮤지컬로 인정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여장현 문화공보실장은 “이번 공연은 프랑스 대혁명의 시대정신, 인간의 신념과 가치관의 변화라는 인간의 숭고한 감정을 깊고도 풍부하게 잘 묘사한 대작(大作)”이라며 “사랑과 용서, 구원과 희망을 향한 메시지를 담은 멋진 공연에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매는 5일 오후 1시부터 보령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brcn.go.kr/ ctnt/ptal/)에서 할 수 있다.

 관람료는 R석은 1만원, S석은 7000원, A석은 5000원이며 1인 4매까지 예매가 가능하다.

 기타 공연문의는 보령문화예술회관(☎930-371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