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꿈드림 센터 청소년 검정고시 29명 합격
홍성군, 꿈드림 센터 청소년 검정고시 29명 합격
  • 권형만기자
  • 승인 2015.09.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 검정고시 수업 운영 등 학교밖 청소년 학업지원 강화...

홍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염운섭)에서는 지난 4월 12일과 8월 5일 두 차례에 걸쳐 시행된 2015년도 제1, 2회 초졸, 중졸, 고졸학력 검정고시 결과 29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다고 5일 밝혔다.

이 중 17명은 전체 과목의 평균이 60점 이상으로 검정합격을 하였으며 나머지 12명은 한 과목 이상이 60점을 넘어 과목합격 결과를 얻었다.

홍성군 꿈드림 센터에서는 지속적으로 검정고시 수업을 운영할 계획이며 에듀윌과 연계된 동영상 강의도 제공함으로서 학업 복귀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업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하고 실용음악 및 스포츠 활동, 바리스타나 네일아트 등 자격증반 직업기술교육, 직업체험 인턴십 등 학교 밖 지원사업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염운섭 센터장은 “검정고시를 통해 좋은 성적을 거둔 학생들이 앞으로 더 큰 꿈을 위해 도약하길 기대하며 또한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드림 센터를 통해 학업복귀나 자립 준비 등의 목표를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합격 청소년들과 담당자를 격려하였다.

한편 홍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여성가족부로부터 지정받아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서비스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