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벌곡초, 교육과정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
논산 벌곡초, 교육과정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3.2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벌곡초등학교(교장 최영선)는 지난 23일 2018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를 가졌다.

 최영선 교장은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본교의 올해 키워드인 ‘자율, 창의, 감성’을 강조하며 역점과 특색 교육 활동 및 주요 학사 일정 등을 안내, 다양한 학교교육활동 참여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또 아이들이 자신감과 긍정의 마음으로 도전 의식을가지고 학교생활을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이후 조성도 전문강사를 초빙해 ‘학생 바른 인성 함양과 폭력예방교육’ 관련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학교폭력예방과 성폭력 예방, 가정폭력 예방과 아동학대예방 등 학생들이 폭력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가정과 학교에서의 역할과 주의할 점 등에 관해 소통했으며 학생들의 행복한 생활과 인성이 가까이 있음을 이야기하며 학부모들의 공감을 이끌었다.

 아울러 학교교육과정 설명회가 끝난 후 학부모와 담임교사가 학급으로 이동해 각 학급 경영에 대한 안내 및 학부모상담이 이루어졌다.

 벌곡초등학교 관계자는 “학교 및 학생에 대한 관심과사랑으로 대화를 나누는 본교 교사 및 학부모의 모습을 통해 학생과 학교, 학부모가 소통하고 공감하며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자율·창의·감성의 門을 여는벌곡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