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내포중, 2018 교육과정 설명회
홍성 내포중, 2018 교육과정 설명회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3.1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내포중학교(교장 조국행)는 지난 15일 교육과정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200여 명의 학부모와 홍성교육지원청 유혜정 장학사가 참석한 가운데 각 학급 담임 소개 및 부장소개를 시작으로 학교장 청렴 특강, 자유학년제 안내, 2018 교육과정 운영안내, 고입관련 설명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모든 안내 과정이 끝난 후 전체 학부모를 대표하는 회장·부회장을 선출했고 각 교실에서 담임교사와의 대화시간이 이어졌다.

 늦은 밤 시간까지 학부모님들은 담임교사에게 학교생활 전반에 관한 궁금증과 진로 진학에 대한 질문들을 하며 자녀의 중학교 생활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유혜정 장학사는 자유학년제의 개념, 운영방법, 활동 등을 안내하면서 상품처럼 똑같이 찍어내는 아이가 아닌 개성을 지닌 아이들을 키워낼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하는 교육현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국행 교장은 4차 산업사회에 발맞춰 교육에서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말을 전했다.

 이어 학교에서는 질문이 있는 수업을 통해 교실 수업의 변화를 꾀하고 학부모와 담임교사의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학생이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노력하여 행복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학부모와의 소통을 위해 힘써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