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내일채움공제 업무협약
계룡시, 내일채움공제 업무협약
  • 현철하 기자
  • 승인 2018.02.2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지난 20일 시청 집무실에서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와 ‘내일채움공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중소기업 인력지원특별법에 따라 운영하는 정책성 공제로 핵심인력과 사업주가 1:2이상 비율로 공동으로 적립한 공제금을 5년 이상 장기 재직한 핵심인력에게 성과보상금 형태로 지급하는 공제이다.

 하지만 이날 최홍묵 시장과 정태식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장이 업무 협약서에 서명함에 따라 핵심인력과 사업주, 계룡시가 각각 1:1:1의 비율로 공제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됐다.

 납부금액은 월 12만원씩 총 36만원을 납부하게 되며 핵심인력 만기재직 5년 달성시 원금 2,160만원에 만기이자를 더해 공제금을 수령하게 된다.

 이날 최홍묵 시장은 “계룡시가 중소기업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어 기업하기 좋은 계룡시 만들기에 일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정태식 본부장은 “1차년도 사업목표를 10명으로 계획해서 시에서 1,440만원을 출연했지만 앞으로 지원대상 모집 및 선정에 힘써 사업성과에 따라 연차적으로 출연금을 확대 지원해 줄 것” 을 요청하며 “계룡시 중소기업 핵심인력의 장기재직과 우수인력 유입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계룡시 내일채움공제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근로자는 계룡시 지역경제과(☏042-840-2512),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