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홍성교육청, 도서관 환경개선 협약 체결
홍성군-홍성교육청, 도서관 환경개선 협약 체결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8.02.1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홍성군청과 홍성도서관(관장 정성택) 도서관 환경개선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9일 군청 군수실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김석환 홍성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4명과 우길동 교육장 등 교육지원청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홍성도서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홍성도서관 환경개선 사업」총사업비 7억원의 50%인 3억 5천만원을 군비로 지원받아 도서관의 노후된 시설을 개선해 원도심을 활성화하고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홍성도서관 환경개선 사업」의 주요 내용으로 자료실 확장 및 서가 정비, 북카페 겸 휴식공간 조성, 다목적실 개선, 각종 편의시설·안전장비 보강, 주차장 정비 및 주차관제시스템 도입 등이 포함되어 있어 내·외부 전체적으로 효율적이고 이용자 친화적인 공간으로 바뀔 것으로 기대된다.

 정성택 관장은 “이번 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도서관의 고질적인 주차 문제를 해결하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공청회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겠다”며, “앞으로도 홍성도서관은 지속적으로 쾌적한 환경조성과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의 지식문화 중심지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