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 여성이,퇴직자, 퇴직예정자의 제2의 인생 기대
경력단절 여성이,퇴직자, 퇴직예정자의 제2의 인생 기대
  • 권혁만기자
  • 승인 2015.09.0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충남도 공모사업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강

홍성군은 1일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강식을 시작으로,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고 1일 밝혔다.

홍성군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8월18~20일 홍성군민을 대상으로 20개 과정 400명 정원의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했다.

이에 신청자가 100여명을 초과하는 등 적극적인 반응을 보여 일부과정은 신청자를 고려하여 정원을 최대한 수용하여 운영한다.

이번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한글교실, 충남을 빛낸 인물들, 가족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 아침을 여는 힐링푸드 심화 등 4개 분야 19개 과정 413명을 대상으로 12월 18일까지 과정별 특성에 따라 4~15회로 운영한다.


또한 하반기 프로그램은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군민의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과 변화하는 교육 트랜드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직업능력 프로그램은 경력단절 여성이나 퇴직자, 퇴직예정자에게 제2의 인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로 호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교육부 공모사업인 ‘행복학습센터 운영사업’과충남도 공모사업인 ‘시군 특성화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각각 선정되어 군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홍성군민의 발전과 행복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