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영 천안시 미래연구원장, 자유한국당 천안시(을) 조직위원장 출마
신진영 천안시 미래연구원장, 자유한국당 천안시(을) 조직위원장 출마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8.01.07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진영 천안시 미래연구원장(51·단국대 천안캠퍼스 공공관리학과 초빙교수)이 자유한국당 천안시 을 지역구 조직위원장 공모에 출사표를 던졌다.

신 원장은 7일  “사고당협이었던 자유한국당 천안시 을 당협을 반듯하게 세워 지역당원들의 자존심을 회복하고, 다가오는 지방선거에 승전보를 울릴 당협위원장이 되겠다”며 출마의 포부를 밝혔다.

자유한국당 천안시 을 당협은 오랫동안 당협위원장이 공석이었으며, 지난해 12월 발표된 자유한국당 당무감사 결과 당협위원장 교체 대상지역으로 발표된 바 있다.

신 원장은 출마선언문에서, “보수가 바로서서 지역발전을 이끌어가야 한다는 당원과 지역민들의 절실한 바람으로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히고, ‘진심의 정치’, ‘현장 정치’, ‘젊은 정치’의 선봉에 서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그는 당협 운영과제로 ▲전통 보수 지지층 복원, ▲취약계층 보강 및 외연 확장, ▲직능단체 확대 및 당협 조직 활성화, ▲지방선거 대비 후보 경쟁력 강화를 들었다.

전통 보수 지지층 복원을 위해서는 구체적으로 보훈단체, 노인회, 마을회관 및 지역의 각종 모임을 찾아가 지역사회와 유대감을 강화하는 한편 탈당한 당원들을 적극적으로 찾아 보수 지지를 되살리고, 취약계층 보강을 위해서는 청년층 및 젊은 주부층과 소통하며 맞춤형 공약을 개발하여 지지를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당원들 간의 SNS 소통을 확대하고 조직구성 현실화, 주기적인 당원교육을 통해 당협 조직을 활성화하고, 지방선거 후보자 선출에 있어 당협공천심사위원회를 두는 등 절차와 방법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하고 참신한 인재영입에 직접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신 원장은 스스로 “천안 단국대를 다니며 25년을 천안에서 산 천안사람으로서, 그 동안 천안의 성장과 삶의 궤적을 함께 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해왔다”며, 특히 충남도지사 비서실장, 국회의원 보좌관을 역임하며 국비확보, 공모사업 천안유치에 막후 역할을 해 왔고, 수천여건에 달하는 지역현안과 민원 등을 다루어 온 경험을 본인의 강점으로 들었다.

그는 또한 “오랫동안 당협이 와해되어 온 상황에서, 하루 속히 당원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지역과 중앙의 매개체 역할을 할 조직위원장이 절실하다”며, 기존 정치인들과 차별되는 참신한 인물이자 10여 년간 쌓아온 풍부한 도정과 의정경험, 폭넓은 중앙인맥을 두루 갖춘 본인이 이에 적임임을 강조했다.

단국대 행정학 박사 출신인 신 원장은 이완구 前충남지사 비서실장과 김제식ㆍ박찬우 의원 보좌관을 역임하고, 현재 여의도연구원 지방자치분과 부위원장,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도정·의정 전반을 아우르며 지역현안 해결에 앞장서 왔다는 평이다.

이에 앞서 신 원장은 지난달 22일 ‘천안시 미래연구원’ 원장으로 취임한 바 있다. 천안시 미래연구원은 천안의 미래 성장전략과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 및 정책마련이라는 취지로 출범되었으며, 지역대학 교수진들과 천안시 고위공직자 출신 행정전문가들로 구성된 연구기관이다.

[학력 및 경력]

예산고 졸, 단국대 졸, 단국대 대학원 행정학 박사, ()육군 소령[ROTC 28], 이완구 충남도지사 비서실장, 김제식 국회의원 보좌관, 박찬우 국회의원 보좌관, 19대 대선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공약개발 본부장, )국회 대전충남 보좌진회 회장, ) 여의도연구원 지방자치분과 부위원장,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부위원장, )천안시 미래연구원장, )단국대 천안캠퍼스 공공관리학과 초빙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