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봉 예산군수 신년사
황선봉 예산군수 신년사
  • 충남투데이
  • 승인 2017.12.2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18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 모두에게 꿈과 소망이 이루어지고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길 기원드립니다.

저는 새해 일출을 보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더 낮은 자세로, 잘 사는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지난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오랜 숙원사업인 장항선 복선 전철화사업, 서해선복선전철 삽교역사 신설 사업에 국비가 확보돼 예산 발전을 앞당기는 기반이 마련됐고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평가에서 충남도내 1위, 전국 군부 7위를 달성하고 채무 없는 예산군, 가스안전분야·청소년분야 대통령상 수상 등 각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들께서 함께 응원하고 성원해주셨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2018년 새해에는 지난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 힘차게 전진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투자한 군정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기업유치 및 일자리창출 전통시장 활성화, 산업단지 추가조성, 차세대 성장동력산업 조성 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학교 체육관, 도서관 건립, 교육경비 등 교육예산 지원확대, 아동수당지급, 어린이 놀이시설신설, 장학금 지원 확대 등 미래세대를 위한 아동 복지 및 교육에 적극 투자하겠습니다.

셋째, 예당호와 덕산온천을 양대 축으로 하는 관광사업으로 예당호 출렁다리, 예당호착한농촌체험세상, 내포보부상촌조성사업, 유교문화권사업, 곤충박물관건립을 적극 추진해 관광사업을 선도해나가겠습니다.

넷째, 내포신도시 예산지역에 공동주택과 공공기관, 구 군청사 부지에 LH의 행복주택유치, 전국 및 도단위 체육대회를 유치해 내포신도시와 원도심을 상생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노인종합복지관 및 보건소 완공, 노인일자리 확대, 기초연금, 장애연금, 국가유공자 참전명예수당 인상,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위한 사업 추진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여섯째, 농촌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득이 증대되도록 농산물공동가동센터 건립, 소형농기계 지원, 농가경영안정지원, 친환경 농자재지원, 귀농귀촌사업, 농업용수 재이용시설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해 잘 사는 농촌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일곱째, 군 신청사를 1·2월 중에 이전해 군민 여러분을 더 낮은 자세로 군민의 눈높이에 맞춰 신뢰받는 섬김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또한 2019년이면 예산지명 1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우리 공직자 모두는 1100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예산인의 강인한 정신력을 가지고 군민 여러분께 꿈과 희망이 있는 잘 사는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