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수상
공주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수상
  • 문유미 기자
  • 승인 2017.11.18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을 위한 미디어 홍보 정책 펼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며 청와대, 정부부처, 국회의원, 시·도지사, 재계, 학계 등 400여 명의 내빈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SNS를 포함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고객과 소통 잘하는 신뢰받는 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시키기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특히 공주시는 캐릭터(고마)를 활용한 다양하고 특색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여러 소재 발굴로 시민의 참여와 반응을 이끌어 내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 소통지수(SCSI) 고객만족도 종합지수가 높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주시는 민선6기 출범 이후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미디어담당관실을 신설하고 소통을 위한 미디어 홍보 정책을 펼쳐왔다.

 앞으로도 소셜미디어가 주요 소통 채널로 활발해지는 만큼 시민들에게는 지역의 소식을 가장 빠르고 알기 쉽게 알리는 중심 채널로서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이번 대상 수상과 관련해 “SNS를 통해 보다 더 쉽게 이해하고, 편하게 공감할 수 있고, 세대와 계층 구분 없이 감동과 재미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