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삽다리 쌀&곱창 축제 개최
예산군, 삽다리 쌀&곱창 축제 개최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7.10.27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 삽다리공원에서 개최…다양한 행사 진행

 예산군은 삽교읍 삽다리공원 일원에서 내달 4일 삽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정상식)가 주최·주관하며 쌀과 곱창을 주제로 ‘2017 삽다리 쌀&곱창 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예산 대표 먹거리 중 하나인 ‘삽다리 곱창’과 ‘예산 10경’ 삽교평야에서 수확한 ‘황금쌀’ 등 지역만의 문화 자원을 축제 콘텐츠로 활용해 진행되는 주민 주도의 축제이다.

 축제는 삽다리, 추억을 겨루다 △삽다리, 추억을 맛보다 △삽다리, 추억을 즐기다 △삽다리, 추억을 노래하다 등 총 4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곱창 시식회, 가마솥 쌀밥 짓기 경연대회, 지역 주민 동아리 공연, 뻥튀기 체험 등 하루에 쌀과 곱창 맛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이날 행사는 삽다리 쌀과 한과, 더덕, 도라지, 예산사과, 아로니아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예산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장도 운영된다.

 아울러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삽다리, 추억을 노래하다’에서 개그맨 서원섭과 김의환의 사회로 삽다리 총각 선발대회를 비롯해 강민주, 감주원, 한규철, 송주하, 정한나 등이 출연해 화려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정상식 축제 추진위원장은 “2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축제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주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