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환 배축제 21일 개최…즐길거리 풍성
성환 배축제 21일 개최…즐길거리 풍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7.10.1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의 대표 특산물 ‘배’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수확의 기쁨을 나누는 ‘제22회 성환 배축제’가 21일 성환읍 성환문화회관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성환청년회의소(대표 김재희) 주관으로 ‘배사랑, 농업사랑, 천안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배 재배농업인, 주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는 식전행사에서는 풍물단, 난타, 비보이댄스의 공연, 흥겨운 가요경연이 펼쳐진다.

부대 행사로는 성환배 품평회와 성환지역 대표 농특산물 판매, 직접 성환배와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시식체험도 준비돼 있다.

이 밖에도 중견가수와 연예인이 출연하는 흥겨운 가요공연, 지역문화예술인 공연, 영농자재 전시, 글짓기 행사 등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의 대표 특산물인 천안성환배는 1986년 국내 처음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는 14개국(미국, 대만, 동남아, 유럽 등)에 수출하는 명품 배로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에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해 온 김재희 대표는 “지역 대표축제, 성환 배축제가 올해 22회째를 맞았다”며, “성환배는 미국과 베트남에 수출되는 등 국제적으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어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성환배 홍보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