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찾아가는 과학관’
금산군, ‘찾아가는 과학관’
  • 현철하 기자
  • 승인 2017.09.0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24일 금산다락원서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고 한국과학관협회가 주관하는 ‘2017 두드림 프로젝트 사업(찾아가는 과학관)’이 금산을 찾는다.

 운영기관인 대전시민천문대(대장 최형빈)는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금산다락원 생명의 집에서 ‘우주로 가는 과학’ 이라는 주제로 ‘2017 두드림 프로젝트-찾아가는 과학관’과 ‘찾아가는 과학교실’를 개최한다.

 두드림 프로젝트 사업은 전 국민의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도 제고를 위해 2015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계층 간 과학문화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과학기술진흥기금과 복권기금사업비로 운영되며 관람료는 전액무료이다.

 이번 찾아가는 과학관의 전시구성은 중력 따라잡기·중력을 이기는 과학(비행기술)·우주로 가는 기술·생활 속 우주과학 등 항공우주 관련 총 4개 존으로 구성돼 원리 체험 작동 전시물과 인터렉티브, VR·AR, 스마트 모빌리티, 드론 등 첨단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 이러한 전시와 연계한 과학교육은 아두이노 코딩, 드론 조종, 3D펜 실습, 주야간 천체 관측 등 권역별로 특색을 살린다.

 지역아동센터와 금산상곡초등학교등과 연계해 진행하는 ‘찾아가는 과학교실’은 천문우주분야 전문강사의 강연과 태양계 공작체험 교육이 진해된다.

 자세한 사항은 금산다락원 공연기획팀 750-4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