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운산 허영상 초대전 개최
당진시, 운산 허영상 초대전 개최
  • 권혁만 기자
  • 승인 2017.08.2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예의전당 기획전시 일환

 (재)당진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당진문예의전당 기획전시 ‘운산 허영상 초대展’이 내달 15일부터 21일까지 당진문예의전당 전시관에서 개최된다.

 ‘당진문예의전당 기획전시’는 문예의전당 활성화를 위한 우수 시각예술 콘텐츠의 확보와 지역 감상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재단이 기획하는 전시행사다.

 이번 초대전 작가로 선정된 서예가 운산 허영상(雲山 許泳相) 선생은 힘찬 필력을 통해 고매한 선비정신과 절제미, 겸손의 철학을 보여주는 작가로, 제1, 2회 운산 허영상전을 비롯해 다수의 단체전 및 초대작가로 선정‧참여하며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그는 지역 원로작가 중 서예 분야 최다 경력의 서예가로서 서예 불모지였던 당진에서 지방 초대작가를 수십 명 배출하고 당진과 서산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새터서회(1990년)를 설립하는 등 후진양성에 힘을 쏟으며 지역 문화발전에 큰 기여를 해 왔다.

 무료 관람이 가능한 이번 초대전에서는 ‘비상’을 주제로 1전시실과 2전시실에 총 70여 점의 작품이 전시, 초대전의 개막식은 내달 15일 당진문예의전당 전시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초대전 관람시간은 평일과 주말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7시30분까지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당진문화재단 문화사업팀(☎041-350-29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